의령군, ‘제4회 의령 향토음식 전국요리 경연대회’ 개최

박재영 기자 / 2024-08-19 15:08:13
내달 9일까지 요리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10월 5일 토요일 의령군 서동생활공원서 본선
제4회 의령 향토음식 전국요리 경연대회 포스터 / 사진 = 의령군청 홈페이지

경남 의령군(군수 오태완)이 9월 9일까지 제4회 의령 향토음식 전국요리 경연대회 ‘2024 리치푸드(Rich Food), 한상을 차리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의령군이 주최하고 경상남도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의령 농특산물을 주재료로 외식 판매 가능한 주메뉴 1종과 주재료와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메뉴를 구성한 한 상을 주제로 경연을 진행하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팀당 2인 이내로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자는 의령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신분증 사본과 함께 방문, 우편, 인터넷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에 통과한 본선 진출 20팀은 10월 5일 토요일 의령군 서동생활공원에서 라이브 경연을 치르게 된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음식의 모양과 완성도, 전문성, 대중성, 위생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특히 총상금 1,200만원인 이번 대회는 대상에게는 경상남도지사상과 상금 200만원을 부여할 예정이다.

오태완 의령군수는 “지역의 농특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음식 개발을 통해 음식문화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특색있는 맛과 멋을 가진 향토음식을 새롭게 발굴하여 자원화하고자 대회를 개최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독대 / 박재영 기자 jaeng3210@gmail.com

[ⓒ 장독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재영 기자

장, 김치, 술 등 한국 발효 식문화에 관한 기사 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