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부터 9월까지 매주 목요일 4시간 총 10회 진행
홍천군이 5월 31일부터 6월 24일까지 2024년 농식품가공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식품 가공 분야 교육을 통한 전문인력양성 및 농산물 가공지원센터 연계로 농업인들의 성공적 가공창업 기회 확대를 위해 개최되는 이번 교육은 7월부터 9월까지 매주 목요일 4시간 10회로 진행된다.
교육은 손상철(ESG 경영협동조합), 이정호(파머대디), 김필주(한국식품기술사협회) 등의 해당 분야 전문가가 식품가공기술, 인허가 절차, 마케팅, 법적 표시기준 등의 내용이 포함된 ▲농식품가공 각론과 ▲HACCP 강의와 더불어 ▲우수사례 발표, ▲선진지 견학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대상은 홍천군 관내 거주 농업인 중 기제품(가공품) 생산 중인 농업인 혹은 가공제품을 구상하고 있거나 창업을 하려는 농업인 20명이며, 홍천군 농업 경영체에 한해 모집할 예정이다. 교육생은 영농 기반, 제품구상, 활동 경력, 농산물 판매 등 종합적인 내용 심사 후 순위에 의해 최종 선발된다.
단, 수업일수의 70% 이상을 출석해야만 수료할 수 있으며, 수료자에게는 농산물가공지원센터 가공장비 이용권한이 부여된다.
교육신청은 신청서, 스토리보드, 농지원부 또는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등의 신청 서류를 준비하여 이메일 또는 방문접수 하면 된다.
박재영 장독대뉴스 기자 jaeng3210@gmail.com
[ⓒ 장독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