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제2회 쌀밥데이 개최… 쌀요리 경연대회도 열려

박재영 기자 / 2024-05-03 14:47:44
내달 19일, 이천농업테마공원 잔디마당서 '제2회 쌀밥데이' 개최
이천쌀 활용한 디저트, 간식류 주제로 요리대회 함께 열려
2024 쌀 요리 경연대회 / 사진=이천시청 홈페이지

이천시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5 19() 이천농업테마공원 잔디마당에서 2회 쌀밥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2024 쌀요리 경연대회는 이천쌀을 이용한 디저트, 간식류를 주제로 1인 또는 2 1조로 팀을 구성하여 참가자를 모집했다.

 

4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았으며, 5 3일 개별 통보 및 주관처 홈페이지에서 본선 진출자 확인이 가능하며, 이후 5 19일 오전 10시에 2차 본선이 진행된다.

 

총상금 530만원 및 다양한 상품이 걸려있는 이번 대회는 대중(활용), 창의성, 조리 과정, 작품성 등 심사 기준에 맞추어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주관사인 ()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 홍광표 본부장은 “‘쌀요리경연대회’가 전국대회로서 자리매김하여 쌀소비 감소의 국가적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쌀소비 촉진제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며 “대한민국 대표 쌀 고장인 이천시에서 선제적으로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해 가는 정책을 지속해서 펼칠 것이다“고 말했다.

 

▲ 이천시 제2회 쌀밥데이 포스터 / 사진=이천시청 홈페이지

 

더불어 축제에서는 오전 10 30분 전 입장 시 1,000명 한정으로 진행되는 대형 가마솥 비빔밥체험권 및 경품 응모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천쌀로 만든 농특산물 홍보 판매장, 임금님표이천쌀 인절미 만들기 체험 등 다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개회식은 초대 가수 윤수현의 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다.

 

박재영 장독대뉴스 기자 jaeng3210@gmail.com

[ⓒ 장독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재영 기자

장, 김치, 술 등 한국 발효 식문화에 관한 기사 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