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제20회 화천토마토축제 사내면 일대에서 8월 1일 개막

박재영 기자 / 2024-07-23 17:07:18
8월 1일부터 8월 4일까지 나흘간 사내면 일대에서 개최
총 6개의 테마와 40여 개의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고 이색적인 경험 제공
2024 화천 토마토축제 포스터 / 사진= 화천토마토축제 홈페이지

강원 화천군은 8월 1일부터 8월 4일까지 나흘간 사내면 사창리 문화마을 일대에서 화천산 토마토를 소재로 한 2024 화천토마토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하는 화천토마토축제는 예년과 마찬가지로 화천군, 지역주민, 승리부대, ㈜오뚜기, 공영쇼핑, NH농협군지부와 화천농협 등이 함께하는 민군관과 기업들의 상생 축제로 치러진다.

총 6개의 테마와 40여 개의 프로그램으로 채워진 이번 축제는 축제 첫날 오후 7시 30분 선포식을 시작으로 다채롭고 이색적인 경험을 관광객들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공연존에서는 전야제와 불꽃놀이, 버스킹, 승리부대 장병의 밤, 천인의 식탁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며 관객과 함께하는 레크레이션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황금반지를 찾아라’, 토마토 푸드코너, 토마토 먹거리촌 등을 통해 화천산 토마토를 체험하고 직접 맛볼 수 있는 부스가 개설된다.

이외에도 시원하게 슬라이딩 수영장, 물총 놀이터를 즐길 수 있는 워터존을 개설하여 관광객들의 무더위를 시켜줄 예정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토마토축제가 주민과 기업, 관광객, 군장병 모두가 즐거운 상생 축제로 치러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장독대 / 박재영 기자 jaeng3210@gmail.com

[ⓒ 장독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재영 기자

장, 김치, 술 등 한국 발효 식문화에 관한 기사 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