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복숭아 맛보고 다채로운 볼 거리 가득
![]() |
제15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축제 포스터 / 사진= 옥천군청 홈페이지 |
충북 옥천군은 8월 2일 금요일부터 4일 일요일까지 3일간 ‘제15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축제’를 옥천공설운동장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5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2020년과 2021년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고, 지난해는 이상기온과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 극복과 수재민 위로를 위해 전면 취소된 바 있다.
시설포도와 복숭아 출하기에 맞춰 8월 초에 열기로 협의된 이번 제15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는 앞서 부여 서동연꽃축제장을 찾아 사전 홍보를 진행했으며, 농가를 대상으로 축제 참가자 유의 사항 전달 및 축제 개최를 위한 다짐 대회를 가졌다.
이번 축제에서는 ▲옥천 포도·복숭아 역사 전시관, ▲포도·복숭아 판매장, ▲품종 비교 전시관 등에서 옥천군의 포도와 복숭아를 살펴보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또한 ▲못난이 복숭아 통조림·청 만들기, ▲포도·복숭아 막걸리 시음, ▲향수한우 시식 등 다양한 먹거리 체험 부스도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가족 단위로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참여 과일 케이크 만들기, 유명 가수들이 출연하는 ▲축하음악회, ▲제3회 향수옥천 청소년 페스티벌 외 지역 연계 행사 등 옥천군민과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꾸밀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방문객에게는 저렴하고 품질 좋은 농특산물 구매 기회를 제공하고, 군은 관광객 유치와 농업인 소득증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축제를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남은 기간 동안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 장독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