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1급수에서 서식하는 은어 즐길 기회
![]() |
지난 봉화은어축제 체험 현장 / 사진= 봉화축제관광재단 홈페이지 |
봉화군은 7월 29일 토요일부터 8월 6일 일요일까지 경북 봉화군 봉화읍 내성천 일원에서 9일간 ‘제26회 봉화은어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봉화은어축제는 청정 1급수에서 서식하는 은어를 테마로 펼쳐지는 국내 여름 생태 축제지만, 작년 축제는 집중 호우로 수해 피해 복구 우선 및 수재민 고통 동참으로 전면 취소된 바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축제기간 동안 반두를 이용해 은어잡이를 상시 체험할 수 있는 ▲은어 반두잡이, 맨손으로 직접 은어를 잡는 ▲은어 맨손잡이, 숯불에 은어를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 ▲은어 숯불구이 등 은어와 관련된 프로그램이 개설된다. 또한 ▲은어 어린이 워터파크, ▲휴!(休) 내성천 모래놀이장, ▲Fun&Fun 캐리와 친구들 뮤지컬 등 어린이 맞춤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보람, 허각, 린, 이성민, 김완선 등 화려한 출연진이 축제의 개막식과 공연을 빛낼 예정이며, ▲봉화인 한마당 ‘봉화 어울마당’, ▲봉화 신토불이 향토 음식 판매장, ▲가족 건강 걷기대회 등 봉화군민이 화합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박현국 군수는 “작년 집중호우로 인해 취소된 축제를 올해 한 단계 발전되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독대 / 박재영 기자 jaeng3210@gmail.com
[ⓒ 장독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