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맛 나는 별빛막걸리, 관악구에서 3일까지 시음 행사 진행

김제니 기자 / 2024-03-01 22:07:57
별빛막걸리, 3일까지 금별맥주 신림점에서 팝업 행사 개최
무료 시음행사와 함께 별빛막걸리 위크 참여 고객 대상 상품권 추첨

관악구 신림역 상권의 특화상품인 ‘마크홀리 별빛신사리 7.0’(이하 별빛막걸리)을 시음해볼 수 있는 팝업 행사가 3일까지 금별맥주 신림점에서 개최한다. 별빛막걸리는 관악구와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상권 활성화를 위해 2023년 개발했다.

 

1일부터 금별맥주 신림점 앞에서 시작된 별빛막걸리 팝업행사 /사진=장독대뉴스


팝업 행사에서는 별빛막걸리위크 참여 고객 대상으로 별빛신사리 상권 쿠폰 추첨 및 시음행사를 진행한다.


별빛막걸리위크 기간 중 보틀샵에서 초대권을 받은 500명에게 최대 3만원 상당의 상권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추첨 지급한다.


쿠폰 사용이 가능한 별빛신사리 상권의 음식점들은 다음과 같다. 고기9282 신림본점, 신림 고려왕족발, 금별맥주 신림점, 너구리전집, 더진국수육국밥 신림점, 두리닭발앤쪽갈비, 미나리생삼겹 3호점, 미림원조통통, 신림 미자네, 신림 불꽃닭강정, 세느강변포차, 신림 소문난순대국, 신세대곱창, 신림 엄마네, 신림 여수집, 신림 원조홍어, 신림 전과함께, 전라도 호남댁 헝아네, 해담촌 신림역점 등 이다.

 

팝업행사 인증샷을 공유하면 별빛막걸리 전용잔을 증정한다 / 사진=서울신용보증재단


별빛막걸리는 관악구 신림역 3, 4번 출구 일대 별빛신사리 상권의 활성화를 위한 지역 상생 특화상품이다. 별빛막걸리는 서울대 벤처타운 등 지역 특성을 갖춰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축하주, 좋은 일을 기념하는 파티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별빛막걸리는 도수 7%의 탁주로, 참외나 멜론 같은 달콤하고 부드러운 과일 향미를 느낄 수 있다. 우유처럼 넘어가는 풍부한 바디감 또한 특징이다.

 

별빛막걸리와 전용잔 / 사진=장독대뉴스

 

별빛막걸리는 관악구와 서울신용보증재단이 6개월의 개발기간을 거쳐 효모, 산도조절제, 도수 등을 달리하는 여러 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2023년 3월 정식 출시하였다.

별빛막걸리는 별빛신사리 상권의 특화상품으로서 판매 수익이 지역 사회에 환원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는 특징이 있다. 상권의 홍보는 물론이고 상권 활성화 사업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막걸리 판매 수익의 일부를 정기적으로 적립하고, 관악구와 재단은 적립금을 활용하여 별빛신사리 상권을 위해 다양한 상권 활성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제니 장독대뉴스 기자 jennykim.jdd@gmail.com

[ⓒ 장독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제니 기자

장, 김치, 술 등 한국 발효 식문화에 관한 기사 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