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청년마루, 청년들의 외식창업지원을 위해 노하우 전수

박재영 기자 / 2024-08-08 22:32:35
남원청년마루 "청년외식창업학교" 교육생 모집
카페창업의 A부터 Z까지 모든 것을 알려준다
실습 및 이론, 전체 23회 교육 운영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남원 청년·창업센터 “청년마루”(센터장 강영재)가 올해도 청년외식창업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남원시의 위탁을 받아 운영 중이며, 지난해인 2023년 '청년외식창업학교'를 성공적으로 운영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올해도 프로그램을 계속 운영하기로 결정하였다.

2024년 '청년외식창업학교'는 8월 15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남원지역 및 타지역의 청년 카페 창업가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카페 창업에 필요한 A부터 Z까지의 다양한 교육을 포함하고 있어 청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원시 청년 카페 창업학교 / 사진= 남원시

청년외식창업학교는 남원지역을 중심으로 (타지역 포함) 청년카페창업가를 양성하기 위해 카페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이 준비되어 있다. 

교육은 남원에서 유일하게 음식 관련 전문적이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제철음식학교(대표 고은정)와 협력하여 진행된다. 또한, 음식문헌연구자 고영, 카카오봄 대표 고영주, 씨알트리 대표 유지상, 와이로 커피 대표 윤선해, 카페 창업 컨설팅 전문가 이채선, 젠제로 대표 전현욱, 온고 파티스리 대표 권형준, 차문학 박사 정혜리, 한국병과 전문가 장나영 등 많은 전문 강사진이 참여하여 깊이 있는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론 강의는 교육생 외에도 (예비)창업기업 또는 일반인들도 청강이 가능하도록 구성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청년외식창업학교는 남원시 거주 청년(만 19세 이상 만 45세 이하)과 타지역 청년(만 39세 이하)을 중심으로 모집 중이며, 특강은 일반인들도 청강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남원시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청년들이 외식 창업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얻고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남원청년마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장독대 / 박재영 기자 jaeng3210@gmail.com

[ⓒ 장독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재영 기자

장, 김치, 술 등 한국 발효 식문화에 관한 기사 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