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2024 괴산고추축제 8월 29일 개막

박재영 기자 / 2024-08-06 16:40:29
8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4일간 괴산유기농엑스포광장 일원서 개최
‘HOT&COOL, 뜨겁거나 차갑거나’ 슬로건 아래 20번째 축제 맞아
2024 괴산고추축제 포스터 / 사진= 괴산고추축제 사이트

괴산군은 8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4일간 괴산유기농엑스포광장 일원에서 ‘2024 괴산고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01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20회를 맞이하는 괴산고추축제는 고추 출하 시기에 맞춰 8월 하순 ~ 9월 초순에 진행되며,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문화관광유망축제이자 충청북도 우수축제로 인정받는 축제 중 하나다. 또한 매년 수십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여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번 축제는 ‘HOT&COOL’, ‘뜨겁거나 차갑거나’라는 슬로건 아래 세계 50개국 100여 종의 고추와 30여 종의 관상 고추를 볼 수 있는 ▲고추 전시회가 마련된다.

또한 송가인, 진욱, 케이시 등이 축하가수로 출연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국제 댄스 경연대회인 ▲핫&쿨댄스페스타, 괴산 고추를 맛볼 수 있는 ▲고추비빔밥 시식회, ▲우리가족고추요리대회 등 다양한 먹거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충북 지역의 대표 식품과 농수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지역장터, 플리마켓 등으로 관광객을 맞을 예정이다.

이외에도 순금 한돈, 건고추, 농산물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는 ▲황금고추를 찾아라, 건고추를 마음껏 두드릴 수 있는 ▲속풀이 고추난타, 맨손으로 민물고기 잡기를 진행하는 ▲고추물고기를 잡아라 등의 프로그램은 사전신청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괴산고추축제 관계자 측은 “다가오는 여름, 친환경 유기농업군 괴산에서 고추와 문화가 결합한 괴산고추축제에 가족, 연인, 친구와 방문하여 재미와 감동이 있는 시간을 가지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장독대 / 박재영 기자 jaeng3210@gmail.com

[ⓒ 장독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재영 기자

장, 김치, 술 등 한국 발효 식문화에 관한 기사 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