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의 세계에 푹 빠지다! 막걸리학교 입문반 63기 교육생 모집

김제니 기자 / 2024-06-24 17:19:37
나만의 술 빚기, 막걸리 인문학 등 막걸리에 대한 기초 과정 진행
막걸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

막걸리학교(교장 허시명)는 여름을 맞아 올 7월에 개강할 막걸리학교 입문반 6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막걸리학교의 여름학기 교육과정은 입문, 중급, 상급반으로 나뉜다. 입문반은 내 생애 첫술빚기 도전이라는 주제로 선착순 총 40명 모집한다. 정원의 30% 안에서 양조업 종사자, 막걸리학교 동문 추천자는 우선 접수된다.

막걸리학교 입문반 모집 포스터 / 사진=막걸리학교

 

막걸리학교 입문반은 7 3일 개강하며 총 10강으로 이루어져 있다. 막걸리와 관련된 이론 수업을 위주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막걸리 인문학, 막걸리 맛 평가, 누룩, 프리미엄 막걸리, 하우스 막걸리에 대해 다룬다. 이론 수업 이외 막걸리, 동동주 만들기와 누룩을 이용한 술빚기 등 5회의 실습 수업과 남산 둘레길 산책 등 현장 수업도 진행한다. 또한 막걸리학교에서 제작한 홉막걸리 키트도 제공된다.

 

막걸리학교는 2009년 제1기 강좌를 시작한 이래 15년간 막걸리와 관련된 교육 활동을 해왔다. 또한 막걸리 교육 외에도 누룩 특강, 소주학교, 스코틀랜드 위스키 기행, 1 2일 국내 술 기행 등 술과 관련된 특별 교육 활동 역시 진행하고 있다.

 

허시명 막걸리학교 교장은 막걸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많은 사람들이 막걸리에 대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꾸준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제니 장독대뉴스 기자 jennykim.jdd@gmail.com

[ⓒ 장독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제니 기자

장, 김치, 술 등 한국 발효 식문화에 관한 기사 제공

뉴스댓글 >

SNS